둘리공원 > 관광지

본문 바로가기


둘리공원 > 관광지
관광지

둘리공원

페이지 정보

본문

위치 :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갈목리 79문의 : 043) 540-3372

 

 

 

둘리공원은 보은에서 말티재 열두구비를 꼬불꼬불 넘어가면 왼쪽 도로변에 커다란 둘리가 뭇사람들을 반긴다. 아이들이 있다면 절대 지나칠수 없는 반가움이다.

 

 

힘들여 고개를 내려오거나 힘든 고개넘이를 하기 직전에 잠시 들렸다 갈수 있는 휴게소 같은 편안한 느낌이 드는 곳이다. 입구에는 둘리의 숲속여행이라는 간판이 큼지막하게 있다. 공원의 규모는 작지만 작은 계곡과 산비탈을 따라 길게 가꾸어진 공원에는 곳곳에 둘리가 여행을 하는 듯한 모습으로 서있기도 하고 바닥에 앉아 있기도 하다 둘리를 따라가면서 공원을 한바퀴 돌아볼수 있는데, 각구간마다 다른 테마와 이름으로 볼거리와 놀거리가 끊임없이 연결되어 있다.

개울에 걸린 무지개 나무다리를 건너면 왼쪽에 나무 테크로 된 쉼터겸 전망대가 자리잡고 있고 앞으로 길게 잔디 밭이 조성되어 있다. 그 안쪽에 『악마의 미로』 라는 이름으로 나무목책을 이용한 미로 숲이 꾸며져 있고 이를 지나면 둘리가 아기사슴 타고 노는 『바위산 요새』가 나온다. 『우주를 표류하는 둘리』에서는 비행기를 타고 표류하는 둘리 모형이 있고,『아마존으로 가는 둘리』에는 악어에 쫓겨 나무위로 올라간 둘리가 있다. 우주괴물창자라는 테마는 아이들이 곤충처럼 생긴 놀이기구 속을 지나는 코스이고, 한번 빠지면 천년동안 못 나온다는 『천년의 모래늪』은 어린이들이 모래장난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뒤로는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도록 벤치가 설치되어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퀵메뉴